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이미지

뉴스/새소식

김숙진우리옷, 새로 출범한 한국강소기업협회 고문 맡아

17-01-21 12:12 조회수 : 2,63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사진 : 김숙진 대표(김숙진우리옷 대표, 전통한복 디자이너)>
 

 

 

지난 11월 23일,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창립 총회 출범 세미나’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출범하였다.

한국강소기업협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컨설팅을 보다 구체적으로 지원하여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탄생하였다.

창립총회 세미나에는 정운찬 명예회장, 손욱 고문을 비롯한 이기왕 한국강소기업협회 상근부회장, 김난주 상근부회장, 나종호 상근부회장, 김춘선 인하대 교수, 장승희 GW&TRUST 대표, 안장근 변호사, 임설아 비엘디 대표, 김숙진 김숙진우리옷 대표 등 각 분야별 회원사 대표가 대거 참석하였다. 
 
 

그린테크가전 전문기업인 디케이산업, 한복디자이너 전문 브랜드인 김숙진우리옷 등 620여 회원사를 시작으로 출범한 한국강소기업협회는 강소기업 사례를 연구하고 중소기업이 실행키 어려운 기술개발, 수출 판로개척 등 다양한 현안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협회 관계자는 "연 매출 5000억원 이하의 중소, 중견기업을 회원사로 유치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례를 연구해 회원사들이 벤치마팅을 통해 이를 적극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웨딩관련업체로는 유일하게 한국강소기업협회의 고문을 맡은 한복연구가인 김숙진대표(김숙진우리옷)는 "협회 회원사인 620개 중소, 중견기업 모두가 국내외적으로 경쟁력 높은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앞으로 "협회 고문으로서 모든 회원사가 강소기업으로 거듭나 고부가가치의 사회경제적 모멘텀을 공유함으로써 어려운 여건속에서나마 희망과 용기를 사회에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임을 전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회장 및 고문 명단은 아래와 같다.

정운찬 명예회장(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전 국무총리)
손욱 고문(서울대융합기술대학원 센타장)
김춘선 전)인천항만공사 대표
성낙한 그레이더스 회장
권영후 오성화학 회장
김숙진 김숙진우리옷 한복디자이너(벤쳐기업인증)
정희국 태방파텍 회장
최정숙 포커스컴퍼니 대표(전 여성벤쳐협회 회장)
강태운 엘디에코홀딩스 회장
장기조 두둑한행복 회장(외식 프랜차이즈)
오희숙 전통부각 식품명인25호
남상만 한국관광공사 회장
이세인 까르방코리아 회장
두진문 시안파트너스 회장
이병용 자연과환경 회장(코스닥 상장사)
강석창 소망글로벌 대표(꽃을든남자, 소망화장품)
강희갑 영덕산업 회장
천정자 장흥식품 대표

자료제공 : 김숙진우리옷( 02-548-2588 http://www.kimsookjin.com )
 


월간웨딩21 편집부<news@wef.co.kr>

저작권자ⓒ온포스 미디어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맨 위로